일상 생활에서도 “왜”라는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이유를 물을 때 깊이 생각합니다. 물론 퀴즈를 푸는 입장에서 왜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하는 질문인지. 내가 왜 이 퀴즈를 냈는지는 궁극적으로 퀴즈 메이커를 양질의 퀴즈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왜 이 퀴즈를 풀고 싶은지, 남들은 왜 이 퀴즈를 하는지 물어보면 자연스럽게 하나가 떠오를 것이다. 퀴즈를 하려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내가 만든 퀴즈를 사용자가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고, 더 중요한 것은 왜 사람들이 이 퀴즈를 볼까? 재미없으면 사람들이 고쳐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왜 이 퀴즈를 풀고 있습니까?”라고 스스로에게 묻는다면 질문에 만족스럽게 답할 수 있는 퀴즈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 질문이 있는 퀴즈를 능동적으로 생성
가이드라인을 어기지 않고 재미있는 퀴즈를 만들기 위해서는 퀴즈 제작자가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사람들이 매우 기대하는 퀴즈를 풀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내 문제를 왜 풀지?”
예를 들어 League of Legends에 대한 퀴즈를 만들 때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세요. “사람들은 어떤 퀴즈를 풀 수 있나요?” 간단한 캐릭터 그림을 보여주고 어떤 캐릭터인지 추측하는 것 외에 또 다른 재미있는 부분이 있나요? 자신에게 던지는 질문에 대한 답은 쉽게 좋은 답이 나오지 않는데, 가끔은 그런 확실한 답을 주기도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랭크에 민감한 만큼 랭크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어야 한다는 얘기도 있다. 전자가 재미있는 퀴즈냐 후자냐는 질문에 정답은 없지만 롤을 좋아하고 롤과 관련된 퀴즈를 풀면 후자를 택하겠다.

질문하고 질문하는 것의 중요성을 Google에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은 우리가 암묵적으로 질문을 할 수 있고 좋은 답변을 얻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퀴즈는 동일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내 퀴즈를 많이 풀고 주목받을 수 있도록 이런 식으로 퀴즈를 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